온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현미의 놀라운 효능! 알고 먹자!













- 현미와 같은 전체 곡물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을뿐만 아니라 정제 된 곡물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며 특히 섬유질이 우수합니다.



- 전립 곡물에 암 예방 영양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섬유가 발암 물질, 중금속 등의 오염 물질을 흡수하여 체외로 배출하기 때문입니다.




현미 효능


1) 결장암 예방 효과

그것은 대변의 양을 증가시키고 따라서 대장 암을 예방하여 대변의 장 통과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현미에는 간 (간장)이나 암을 억제하는 베타 스테롤 (beta-sterols)을 강화하여 간 이외의 폐기물을 배설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하는 이노시톨 성분이 있습니다. 항암 효과가있는 많은 니아신 성분을 항암 빈혈 요소라고합니다.



2) 혈중 콜레스테롤의 감소

현미 섬유는 담즙산을 장내로 배출하여 혈청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장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여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3) 당뇨병의 예방 및 치료 효과

현미에 들어있는 섬유소는 설탕이 장에서 흡수 될 때 과량의 설탕을 흡수하지 못하게하거나 흡수 속도를 늦추고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부담을 경감 시키도록 작용합니다.













4) 스킨 케어 개선 기능

현미는 발달에 필수적인 비타민 B2가 풍부한 성장 촉진 요인으로 피부를 강력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주며 체액의 산화를 막아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배아에는 노화 방지 비타민이라고도 알려진 비타민 E와 피부를 아름답게 보이게하는 비타민 F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5) 해독

현미의 주성분 인 피틴산 및 섬유는 인체에 ​​쉽게 축적되는 수은과 같은 중금속의 배설이 우수하다



6) 뇌 기능 개선

비타민 B1은 뇌에 화학적 메신저를 생성하기 때문에 비타민 B1 결핍은 기억력 감소뿐 아니라 농도 감소를 초래합니다. 그러므로 흰 쌀보다 비타민 B1을 많이 포함하고있는 현미 나 보리 밥을 두뇌 건강에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생활비대출

어묵요리

신사임당의 어린시절은 어땠을까?